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코인이야기

파이네트워크

반응형

후오비에서의 가격 상태

 

이건 코인마켓캡에서의 가격 상태

실물은 없는 코인, iou 로 출금도 안된다고 들었는데 비트가 오르니 이것도 꿈틀거리며 오르네요.

아직 실제 거래가 되고 있지 않고, 개발팀에서도 상장의 의지를 표명하고 있지 않은 코인이지만, 

무료 채굴이라는 장점 하나로 전세계 5천만명 정도의 유저를 가진 꽤나 규모가 큰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원~10만원, 온라인 상에서는 500~700원 선으로 pi 코인과 물물교환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유명한 파이코인 카페는 파이파파코리아, 파이네트워크코리아 이렇게 두개가 있고, 여기서 많은 정보가 교환되고 있다고 보면 될 듯 합니다. 

 

 

전세계 파이코인 모임 및 마켓

24년 3월이 되면서 채굴량이 0.0073365로 2월 대비 9.16% 감소했습니다. (2월 - 0.0080767) 채굴량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파이 커뮤니티는 여전히 건재하고 세계 각국에서는 파이오니어들끼리

w4ht00.tistory.com

 

파이네트워크 해보실 분은 초대코드 hs0521로 가입해보세요. 초대코드 없이도 가입은 가능하지만 서로간에 채굴량에 플러스가 되는 혜택이 없기에 가능하면 초대코드를 넣고 채굴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초대코드 없이 가입한 사람들이 나중에 채굴보너스 때문에 초대코드를 추가할 수 있는지 물어보는데, 초대코드는 처음 채굴 시에만 기입할 수 있어 불가능한 사항입니다. 

무료 채굴이고 이제는 슬슬 움직일 때가 되었다고 생각되어 저도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채굴량은 미미하지만 일단 시작했다는 게 중요할 겁니다. 손도 안대고 있으면 관심도 끊어지니까요. 뭔가 걸쳐 놓는다는 생각으로 시작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됩니다. 지금 코인의 경우도 조금이라도 하던 사람들이 하지, 걸치지 않은 사람들에겐 여전히 강건너 불구경일 뿐이니까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