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코인이야기

비트코인의 미친 활약

반응형

2024년 3월 6일 00시는 비트코인의 역사적인 시간이 되었습니다.
바이낸스 현물 기준으로 전고점 69K를 역사상 2번째로 터치했습니다
정확히 $69,000.00를 두 번이나 그것도 어느 날의 정시각에 맞춰 터치한다는 것
누가 봐도 개미들이 모여서 시장의 자연스러운 흐름으로 만들 수 있는 우연이라 보기에는 뭔가 이상합니다.
아마 오늘 아침 좌절하고 있는 분들 특히나 난 열심히 했는데 하는 분들에겐 너무 뼈 아픈 이야기가 되겠지만  
세력들의 의도대로 개미들이 열심히 복구하려하고 재차 덤벼드는 것은 그들의 계산과 트랩에 걸리고 그저 루틴대로 잘 따라가게 되는 것일 뿐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차트 관련이나 경제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은 자신의 투자 결과를 보장해줄 지 모르겠지만 그저 매매만 열심히 하는 것은 결과를 전혀 보장해주지 않는 시장입니다.
어제 하루의 변동성 폭이 10k 입니다.(고가 69,000 저가 59,005) 
놓쳤으면 그냥 내버려뒀어야 하고, 잡았으면 최대한 길게 갔어야 하는 것이 맞는 매매 패턴인데 지켜보는 것이 힘든 상황이었음을 누구나 인정할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급등에 환호하고, 급락에 떠는 것이 우리 개미일 것입니다. 우리는 어쨌거나 개미입니다. 따라서 개미는 개미답게 매매를 하는 것이 맞겠지요. 그런데 사람은 자랑할게 없어지면 자신도 운이라 생각하는 것마저도 자랑하고 싶어지는 것이 본능인 것 같습니다. 어느새 그게 운이라는 것을 망각하고 자기 실력이라 믿어 버리니까요.
가상화폐시장은 365일 열려있는 시장입니다. 투자의 비중이나 선물 배율을 잘 조절하시고 급변하는 상황에도 아무쪼록 잘 대응하면서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