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유값 대비 85% 경유값 손본다는데…얼마나 오르게 될까?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인 경유값 인상안에
“경유차의 디젤 엔진이 미세먼지의 주범이기
때문에 경유값을 올려서라도 경유차
운행을 억제해야 한다”는 주장과
“휘발유차도 경유차 못지 않게 환경에
나쁜데 경유차만 발을 묶어봐야 환경에
별 효과가 없을 것”이란 주장이 팽팽히
대립해 맞서고 있는 상태입니다.

경유가격 인상안은 지난 달 환경부가
미세먼지 대책의 하나로 검토했던 건으로
당시 강력한 반발을 예상한 것인지 최종
대책에선 빠졌던 건입니다.
당시에 야당도 정부가 서민들에게
부담을 떠 넘긴다면서 경유가격 인상에
반대했었죠.

그런데 ‘경유 가격 인상’에 반대 입장을 표명해왔던 야당이 최근 에너지 상대가격
조정 논의를 시작하자고 제안하는 등
입장이 달라지게 되면서 경유가격인상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휘발유와 경유의 가격대가
100대 90정도 되어야한다는 말도
나오고 있나 본데 그렇다면 휘발유가격을
낮춰서 가격비율을 조정하는 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경유차가 미세먼지 주범이다' 라고 할거면
노후된 차량들 관리, 배기가스 조절 장치 등
좀 더 현실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을 해야지
돈 올려서 세금 더 걷겠다는 심뽀는 뭔지.
휘발유값이나 내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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